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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곡팔황 게임 시작부터 축기경까지 공략 (천도 축기경 되는법) - 1

by 지식동 2025. 3.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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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난이도 선택하기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기본적으로 노멀 난이도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높은 난이도를 선택하기 위한 해금 조건은 ‘금단경’ 이상을 클리어하는 것이었던 것 같은데, 정확한 기억은 나지 않네요.

어쨌든 처음 플레이하신다면 노멀 난이도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노멀 난이도로 플레이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세이브 파일을 받아서 진행하시거나 트레이너를 이용해 난이도 제한을 해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무한 파밍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에, 난이도의 차이는 결국 강해지기 위해 얼마나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한가에 달려 있습니다. 노멀 난이도의 경우 스킬 세팅을 대충 해도 무난하게 진행할 수 있지만, 나이트메어 난이도부터는 스킬 구성을 신중하게 하지 않으면 게임 진행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카오스 난이도는 가장 어려운 난이도로, 특히 부활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는 ‘호천안’이라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한 번 부활할 수 있으며, 이를 수리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어 캐릭터가 삭제될 위험은 없습니다. 하지만, 카오스 난이도에서는 호천안의 수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캐릭터 만들기

 

캐릭터 생성 화면입니다. 캐릭터의 외모는 매력 수치에 영향을 줍니다. 다만, 본인이 보기에는 예쁘다고 생각되는 외형이 반드시 높은 매력 수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h4S2GwFE3eQ7R0pt0626MX9DTbiH5ErzGomdX29uJU8/edit#gid=0

 

이 표를 참고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매력이 높으면 처음 대화할 때 우호적인 NPC가 많아지지만, 도둑질 시 발각될 확률도 증가합니다. 다만, 게임 진행에 있어 매력이 크게 중요한 요소는 아니므로, 본인이 원하는 외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차피 장비를 착용하면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도둑질 플레이를 할 계획이라면 오히려 매력이 낮은 편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내재적 성격이 NPC와의 상호작용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외재적 성격은 확실히 영향을 줍니다. 예를 들어 ‘천륜’이나 ‘의리’를 선택하면 NPC들이 우호적으로 반응하는 반면, ‘정종’이나 ‘괴팍’을 선택하면 비우호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하지만 게임 진행에 있어 결정적인 요소는 아니므로, 자유롭게 원하는 설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속성 창에서는 주사위를 굴릴 때마다 랜덤으로 속성이 배정됩니다. 여기서 선천운명을 3개 선택할 수 있으며, 등급은 빨간색 → 주황색 → 보라색 → 파란색 → 초록색 → 회색 순으로 나뉩니다.

처음에는 대부분 빨간색 3개를 선택하고 만족하는 경우가 많지만, 문제는 빨간색 속성 중에서도 비전투용 함정 속성이 많다는 점입니다. 색상만 최고 등급이지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기예(연단/연기/풍수/부적/약재/광재) 관련 속성은 거의 쓸모없는 함정 옵션입니다. 초반에는 좋아 보일 수 있지만, 게임 진행에 실질적인 이점이 적습니다. 게다가 부적 관련 옵션은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수치가 높아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속성 수치 중 대부분은 게임을 진행하면서 성장시킬 수 있지만, 행운과 오성만은 더 이상 올릴 수 없습니다.

  • 행운: 좋은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높아지고, 각종 이벤트에서 좋은 효과를 얻을 가능성이 증가합니다.
  • 오성: 쉽게 말해 재능입니다. 오성이 높으면 새로운 무공을 배우는 속도가 빨라지며,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 이 게임에서 무공을 배우려면 책을 읽어야 하고, 돈과 시간이 소모됩니다.
    • 오성이 높으면 책을 몇 번 읽지 않아도 빠르게 습득 가능.
    • 오성이 낮으면 같은 책을 여러 번 읽어야 겨우 습득 가능 → 결과적으로 더 많은 돈과 시간이 필요.

결론적으로, 속성을 선택할 때는 무조건 높은 등급(빨간색)만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유용한 속성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성의 또 다른 용도: 스킬 참오(옵션 변경) 가챠

참오는 쉽게 말해 스킬 옵션을 변경하는 가챠 시스템입니다. 돈과 재료만 있으면 무한정 시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 좋은 옵션(빨강~주황)으로 교체하면 캐릭터의 전투력이 크게 상승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 원래 좋은 옵션이었는데 참오를 돌린 후 오히려 낮은 등급(회색)으로 떨어질 수도 있음.
  • 이런 경우 원래 상태로 되돌리려면 되돌리기 점수(포인트)가 필요함.
  • 되돌리기 점수는 내 캐릭터의 오성 점수 + 해당 무공의 자질 점수의 합으로 결정됨.

예를 들어,

  • 되돌리기 점수 173점 = 내 오성 점수 60점 + 권법 자질 113점
  • 빨간색 옵션으로 되돌리는 데 55점이 소모되므로, 최대 3개 정도까지만 되돌릴 수 있음.
  • 만약 오성 점수가 더 높았다면 참오할 때 좋은 옵션이 나올 확률이 높아짐.

선천운명 선택 요약

기예(연단, 연기, 풍수, 부적, 약재, 광재) 관련 속성다 거르기 (함정 옵션)
행운과 오성을 높이는 선천운명 선택최대한 높이기
✅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행운 + 오성이 120 이상이면 잘 뽑은 것


기타 속성 설명

  • 공법 자질 & 영근 자질
    • 특정 스킬을 배우기 위한 필요 조건.
    • 이 수치가 부족하면 무공 자체를 배울 수 없음.
    • 단순히 높다고 해서 공격력이 올라가는 것은 아님.
    • 일부 패시브 스킬에서 공법 수치가 일정 이상이면 추가 공격력/방어력 효과를 받을 수 있음.
    • 예를 들어, 화염 자질이 높다면 적의 화염 데미지를 조금 덜 받는 효과가 있음.
  • 공격력 & 방어력
    • 매우 단순한 공식 적용 → 높으면 높을수록 좋음.
    • 초반에는 수치 차이가 확연히 느껴짐.
    • 하지만 후반부에는 술집 버프만으로도 수백씩 오르기 때문에 선천운명에서 올려도 체감이 크진 않음.
    • 자세한 계산 공식이 궁금하면 네이버 '소요객잔' 카페에서 검색.

결론적으로, 기예 관련 속성을 피하고, 행운과 오성을 최대한 높이는 것이 최적의 선택입니다.

 

 

3.게임시작

 

게임을 시작하면 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처음 플레이하는 경우 '쌍어패'만 선택 가능하며, 양옆의 다른 선택지는 잠겨 있습니다.

  • 쌍어패: 약 7번 부활 가능하지만, 사실 큰 의미는 없음.
    • 노멀 난이도에서는 쌍어패 없이 죽어도 세이브 파일이 삭제되지 않음.
    • 그냥 1분 정도 기다리면 자동으로 부활.
  • 호천안 (왼쪽 선택지)
    • 1회 부활 기능 + 보스몹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아이템.
    • 하지만 초반에는 선택 불가능하며, 게임을 진행해 해금해야 사용 가능.
    • 만약 빨리 사용하고 싶다면 트레이너를 이용해 해금 가능.
    • 부활은 1회뿐이지만 돈으로 수리 가능, 즉 사실상 무한 부활 가능.
    • 단, 호천안이 부서진 상태에서 또 죽으면 완전히 사망할 수 있으므로 주의.
  • 연요호:
    • 연요호를 통해 플레이어는 강력한 요수를 포획하여 자신의 전투에 활용하거나, 다양한 임무에 파견할 수 있습니다.
    • 포획된 요수는 플레이어의 전투력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결론적으로, 처음에는 쌍어패를 선택하고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른 선택지를 해금하는 방식이 기본적인 흐름입니다.

 

 

튜토리얼 – NPC 2명 살릴지 죽일지 선택

튜토리얼 진행 중 2명을 살릴지 죽일지 선택하는 구간이 나옵니다.

결론: 아무 의미 없음. 그냥 원하는 대로 선택하면 됨.

  • 살리면: 자신이 소속된 종문(길드)의 초대장을 줌.
  • 죽이면: 들고 있던 아이템 중 랜덤으로 하나 드랍.
    • 운이 좋으면 황극천검(법보) 같은 좋은 아이템이 나올 수도 있음.
    • 하지만 보통은 물약 같은 하찮은 아이템만 얻을 확률이 높음.

👉 결론적으로, 특별한 전략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그냥 원하는 대로 진행하면 됨.

 

초반 진행 루트 정리

1️⃣ 마을로 가는 도중

  • 중간에 있는 동굴에 들러서 반지 획득 (놓치지 말 것!)

2️⃣ 마을 도착 후

  • 술집 방문 → '소식 묻기' 선택 → '천원산' 클릭

👉 이 루트대로 진행하면 초반 진행이 수월해짐.

 

우촌으로 이동 → 퀘스트 수락

  1. 마을에서 술집에서 소식 묻기 → 천원산 클릭
  2. 이후 우촌으로 이동
  3. 우촌에서 퀘스트를 수락하여 진행

👉 퀘스트를 받아야 본격적인 게임 진행이 가능하므로 꼭 챙길 것!

 

무라와의 첫 조우 – 반드시 패배해야 함!

중요: 여기서는 일부러 죽어야 정상적인 스토리 진행 가능!

  • 노멀 난이도에서는 난이도가 낮아 실수로 무라를 이길 수도 있음.
  • 하지만 무라를 죽이면 다음 튜토리얼이 진행되지 않음.
  • 따라서 일부러 패배해야 함.

👉 노멀 난이도라도 방심하지 말고 일부러 죽어서 스토리를 정상적으로 진행하자.

 

무라에게 패배 후 진행 사항

  1. 무라에게 패배 후, 마을로 돌아가서 치료 받기.
  2. 치료 후, 마을을 나와서 파란 지역까지 이동.
  3. 파란 지역에 도달하면 오른쪽 아래의 '수련' 버튼을 클릭하여 수련 진행.

신비인 이사와의 상점 이용 및 경지 돌파

  1. 신비인 이사에게 가서 '취기환' 구매
    • 신비인 이사가 파는 취기환을 구입합니다.
  2. 'J' 키를 눌러 인벤토리 열기
    • 인벤토리에서 취기환을 선택한 후 사용합니다.
  3. 취기환 사용 후 '경지 돌파'
    • 취기환을 사용하면 경지 돌파가 가능해져 스탯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마을 낭야각에서 스킬 구매

  1. 마을 낭야각에서
    • 무예영술에서 각각 스킬 1개씩 구입.
  2. 스킬 학습 조건 확인
    • 스킬을 구입하기 전에 반드시 학습 조건을 확인해야 함.
    • 자신의 자질보다 요구 조건이 높은 스킬은 배울 수 없으므로 선택에 주의!
  3. 검 스킬이 없다면?
    • 검 스킬이 없다고 실망하지 말고, 아무거나 배울 수 있는 스킬을 구입.
    • 튜토리얼 단계이므로, 다양한 스킬을 배워보는 것도 나쁘지 않음.

👉 초반에는 원하는 스킬이 없더라도, 조건에 맞는 스킬을 구입해서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

 

스킬 책 학습 미니게임

  1. 아이템 창에서 스킬 책 클릭
    • 스킬 책을 클릭하면 비급 학습 창이 뜨고, 미니게임이 시작됩니다.
  2. 미니게임 방식
    • 하늘색 구슬왼쪽 버튼으로 클릭.
    • 빨간색 구슬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 드래그로 하지 말고 클릭으로 처리해야 하며, 드래그하면 구슬이 터짐.
  3. 오성이 낮을 경우
    • 오성이 낮으면 빨간색 구슬이 많이 나옴.
    • 빨간색 구슬을 잘 피하는 것이 중요.

👉 이 미니게임을 통해 스킬을 학습할 수 있는데, 오성이 낮으면 난이도가 상승하므로 주의가 필요.

 

배운 스킬 장착 및 진행

  1. 배운 스킬 장착
    • 배운 스킬은 스킬창에 옮겨서 장착해야 합니다.
    • 좌클릭우클릭에 스킬을 배치하여 사용할 수 있게 설정합니다.
  2. 무라와의 재대결
    • 스킬을 장착하고 나면, 무라를 다시 잡으러 가라는 안내가 뜹니다.
    • 이제 준비가 완료되었으니, 무라를 다시 만나러 가서 싸움을 준비하세요.


 

무라 처치 후 선택지

  1. 무라 처치 후 선택지
    • 죽이면: 스토리가 여기서 끝나며 마을을 막고 있던 산이 사라짐.
    • 오른쪽 선택: 스토리를 계속 진행하려면 오른쪽 선택을 클릭하세요.

 

 

첫 마을 술집 퀘스트: 영석 모으기

  1. 무라 처치 전후
    • 첫 마을 술집 주인에게 말을 걸면 영석을 어떻게 모을 수 있냐는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 이 퀘스트를 선택하면 경천채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2. 경천채 퀘스트 클리어 시
    • 주황색 스킬책시작 시점부터 얻을 수 있어, 이 퀘스트는 필수입니다.
  3. 퀘스트 공략
    • 퀘스트 공략은 이 링크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 튜토리얼이 끝났고, 이 퀘스트를 통해 주황색 스킬책을 얻을 수 있으니 꼭 진행하세요!

 

 

튜토리얼 이후는 다음글에서 이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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